> 서비스 이용안내 > 자문·고문계약

업무분야

부동산전문 변호사 오승철 법률사무소의 주요 업무분야를 소개합니다.



자문·고문계약



자문계약과 고문계약 안내입니다.

1. 자문계약


2회 이상 지속적인 상담과 자문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건위임 또는 자문 서비스를 이용하십시오. 당 사무소가 제공하는 자문의 내용은, 위임사무의 성공적 처리를 위한 법적 검토와 조치 및 대응, 방문·출장 및 전화상담, 의견서·계약서 기타 의뢰인이 요청하는 각종 법률문서의 작성, 내용증명 통고서의 작성·발송 및 수령, 상대방과의 교섭·협상·합의, 합의의 이행 및 변제의 수령 대행 기타 위임사무의 성공적 처리를 위해 필요한 모든 사무를 포함합니다.

자문료는 정액자문료와 시간당 자문료 중에서 사정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액자문료는 착수금과 성공보수로 정해지며, 시간당 자문료는 1시간 당 20만원입니다.

2. 고문계약


고문계약은 당 사무소가 의뢰인의 고문변호사가 되어 일정 기간 동안 의뢰인이 요청하는 모든 법률사무를 처리하기로 하고, 의뢰인은 그에 대하여 매월 일정액의 고문료를 지급하기로 하는 내용의 계약입니다. 계약기간은 1년입니다.

고문계약은 의뢰인의 특정 사업부문에서 발생하는 법률문제를 전반적으로 위임하는 경우에 체결합니다. 특정 사건 하나만을 위임하는 경우에는 자문계약을 이용하십시오.

기본고문료는 월 50만원 이상에서 의뢰인과 변호사가 협의하여 정합니다.
기본고문료는 1시간 당 7만원의 비율로 소진됩니다. 예를 들어 기본고문료가 70만원인 경우 기본자문시간은 월 10시간입니다(매월 10시간 동안 추가비용 부담 없이 자유롭게 자문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

기본자문시간을 초과한 자문에 대하여는 초과자문시간 1시간 당 10만원의 초과자문료가 발생합니다.

고문계약의 최대 장점은 자문료가 저렴하다는 것! 기본자문료는 물론 초과자문료도 일반 자문료(1시간 당 20만원)에 비해 훨씬 저렴합니다. 반면 고문계약을 체결하면 자문받을 일이 없어도 계약기간 동안 매월 일정액의 고문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변호사를 충분히 신뢰할 수 있고 또 변호사 자문을 받을 일이 일정기간 동안 계속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에는 고문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유리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자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